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Cobra Kai”가 넷플릭스에 둥지를 틀었다

유튜브(Youtube) 오리지널 웹드라마 “코브라 카이(Cobra Kai)”가 넷플릭스(Netflix)에 둥지를 틀었다. “코브라 카이”는 1984년부터 1989년까지 개봉되었던 영화 “베스트 키드(The Karate Kid)” 3부작의 세계관을 따르는 스핀오프 작품이다. 시즌 1 공개 후 로튼 토마토 지수 100%를 받으며 큰 흥행을 거두었고, 현재 시즌 2까지 공개되었다.

주인공은 “베스트 키드” 1편의 악당인 ‘조니 로렌스(윌리엄 자브카)’의 34년 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당시에 출연했던 배우들이 그대로 연기를 맡은 작품이다. 주인공 ‘조니’는 34년 전 동네 가라데 결승전에서 ‘다니엘 라루소(랄프 마치오)’에게 패배한 이후로 비루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는데, 괴롭힘 당하는 10대 소년을 보고 그냥 지나치던 찰나 괴롭히던 운동부 학생들이 자신의 애마를 건드려서 크게 분노하여 가라데 킥으로 일망타진한다. 이후 자신의 라이벌이었던 ‘다니엘 라루소(랄프 마치오)’와 재회하고 나서 자신의 의붓아버지로부터 지원을 받아 가라데 도장 ‘코브라 카이’를 세우고 수련생들을 강하게 훈련시킨다. 그러나 좀처럼 그의 의도대로 풀리지 않는 수련생과 자신의 숙적 ‘다니엘’과의 대결이 남아있다.

“코브라 카이”는 이미 넷플릭스가 큰 관심을 보였던 작품이었고, 시즌 2를 넷플릭스로 옮겨가려고 했으나 계약까지 성사되지는 않았다고 한다. 최근 유튜브는 웹 드라마 장르보다는 다큐멘터리에 집중하기 때문에 이번 넷플릭스행이 어찌 보면 당연한 수순으로 볼 수 있지만, 세계 최대의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 스트리밍은 더 많은 세대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잡은 것일 터.

아직 시즌 3의 공개 일정은 발표된 바 없지만, 올해 말부터 넷플릭스에서 시즌1, 2가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현재 넷플릭스 코리아에도 페이지가 개설되어 있으므로 조만간 시청할 수 있을 것. 넷플릭스에 비슷한 격투물로는 “호신술의 모든 것(The Art of Self-Defence)”, “격투맨 바키(BAKI)”가 스트리밍 중인데, 이 작품들만큼 높은 수위의 등급으로 진행될지도 기대해볼 만하다.

30년간 이어진 이들의 대결은 어떻게 점철될 것인지 넷플릭스의 최초 공개일을 기다려 보자.

Netflix 공식 웹사이트
Cobra Kai 공식 유튜브 계정


이미지 출처 | IMDb, 유튜브 캡처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