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에게 AR 커스튬을 입혀보자, Universal Everything의 “Super You”

최근 AR(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필터들이 등장해 우리를 즐겁게 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유니버설 에브리띵(Universal Everything)이 최근 공개한 어플리케이션 “슈퍼 유(Super You)”도 그중 하나로, 주변의 인물들에게 기괴한 3D 커스튬을 입혀볼 수 있는 서비스다.

유니버설 에브리띵에게 “슈퍼 유”는 단순한 놀이용 앱 그 이상이다. 최신 인체 영역 추적 기술 ARKit 3을 사용하는 이 서비스는 피사체의 동작은 물론, 착용하고 있는 옷의 색깔까지 정확히 담아낸다. 게다가 제공되는 3D 커스튬은 무려 11가지. 유니버설 에브리띵은 이 어플리케이션을 “커스튬 예술 실험”이라고 부른다. 그들에게 AR 기술은 가상과 현실의 접점을 찾는 하나의 도전인 것이다. 실제로 스튜디오의 설립자인 매트 파이크(Matt Pyke)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자신들의 작품을 “그저 추상적인 것이 아닌, 영혼이 담긴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세상을 색다른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 줄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국내에서도 다운받아볼 수 있다. 다만 현재는 iOS만 지원한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듯하다. 위 첨부된 영상을 통해 “슈퍼 유”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

Universal Everything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Super You” 다운로드 링크


이미지 출처 | Universal Everything

RECOMMENDED POST

2020.08.10

Heritage Floss 이윤호

번거롭더라도 원단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도맡아서 의류를 제작하는 헤리티지 플로스(Heritage Floss)의 디렉터, 이윤호와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