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최애곡들을 영수증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 ‘Receiptify’

헤비 인스타그래머라면 한 번쯤은 목격했을 계정, @albumreceipts. 유명 앨범의 트랙 리스트를 영수증에 담아 선보이는 이 계정은 힙스터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며 순식간에 14.6만 명의 팔로워를 모았다.

많은 이들이 계정 운영자의 센스에 감탄만 하고 있을 사이, 한 개발자가 이에 영감을 받은 서비스를 제작해 공개했다. 개발자 미셸 리우(Micelle Liu)가 공개한 플러그인(Plug-in) ‘리십티파이(Receiptify)’는 스포티파이(Spotify) 이용자의 정보를 활용해 @albumreceipts와 매우 유사한 형태의 영수증을 제작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하단에 명시된 링크에 접속해 자신의 스포티파이 계정을 입력하면, 리십티파이는 당신이 최근 1개월, 6개월, 혹은 전체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재생한 곡들로 영수증을 만들어준다. 미셸 리우가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곡명 옆에는 곡의 길이가 쓰여있고, 최하단에는 이들을 더한 총 재생 시간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직후 리십티파이는 트위터(Twitter) 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많은 이들이 이를 이용해 자신만의 영수증을 만들어 공유하고 있다. 자신의 “힙한” 감성을 뽐내고 싶어 하는 인스타그래머들에게는 그야말로 최적의 서비스일 것. 다른 이들이 유행을 선도하기 전에, 누구보다 빠르게 아래 링크에 접속해 트렌드를 이끌어보자.

Receiptify 공식 웹페이지
@albumreceipt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Yu Chun Christopher Wong / Getty Imag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