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브랜드 Balmuda, 스마트폰 시장 진출 선언

2003년에 설립되어 독특한 기능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일본의 가전제품 브랜드 발뮤다(Balmuda). “죽은 빵도 살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의 대표 상품 “더 토스터(The Toaster)” 등 참신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그동안 토스터 외에도 가습기, 선풍기, 전기 주전자 등 가전제품에 집중해왔던 이 브랜드가 최근 돌연 스마트폰 시장 진출을 선언해 많은 소비자들을 놀라게 했다.

지난 13일(현지 시각), 기자회견을 통해 일본 내 휴대전화 시장 진출을 선언한 이들은 5G 스마트폰을 직접 디자인, 기획 및 개발할 예정이며, 제품 생산은 교세라(Kyocera)가 맡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통신사의 경우 소프트뱅크 한정으로 판매할 계획이지만 언락 모델 역시 발매할 예정이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11월에 발매될 것으로 예정된 이들의 첫 스마트폰을 두고 네티즌들은 “디자인은 기대되지만, 기술력이 받쳐줄지 의문이다”라는 등 다양한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높은 가격대로 악명이 높은 브랜드인 만큼, 발매가 역시 큰 관심이 쏠리는 부분이다. 과연 일본 가전제품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일으킨 이들이 스마트폰 시장에도 반향을 일으킬 수 있을지, 앞으로 이어질 뉴스들에 관심을 모아보자.

Balmud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Balmuda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