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장을 뒤흔드는 일론 머스크에 경고 메시지를 남긴 Anonymous

최근, 트위터(Twitter)를 통한 잇단 발언으로 가상화폐 시장을 뒤흔들고 있는 일론 머스크(Elon Musk). 그에 대한 투자자들의 비난의 목소리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국제 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가 그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해 이슈가 되고 있다.

지난 5일(현지 시각), 어나니머스는 유튜브(Youtube)에 일론 머스크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들은 “수백만 투자자들이 자신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가상화폐 투자에 의존한다”라고 말하며, “남아프리카공화국 아파르테이트(인종차별 정책)의 산물인 에메랄드 광산을 통해 축적한 자산으로부터 태어난 당신은 이해하지 못할 것”이라며 과거 에메랄드 광산을 소유했던 그의 아버지를 비판하기도 했다.

이들은 영상 후반부에서 일론 머스크에게 직접적인 경고를 날리는데, “당신의 공개적 변덕 때문에 힘들게 일하는 이들의 꿈이 물거품이 되었음에도 당신은 수백만 달러짜리 저택에서 밈(Meme)으로 이들을 조롱했다”라고 설명한 이들은 “당신의 트윗들은 일반 노동자에 대한 경시를 명확히 드러냈다”라고 비판하며, “당신이 제일 똑똑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번에는 임자를 만났다. 기대하라”라고 선언한다.

그동안 정부의 부정부패, 인터넷 검열, 극단주의 테러 세력 등을 집중적으로 겨냥하고, 견제해 온 어나니머스이기에 이들의 경고는 일반 네티즌들의 분노 섞인 메시지와는 다른 무게감을 지닌다. 과연 어나니머스가 일론 머스크를 “참교육”하고 수백만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원한을 갚아줄 수 있을지, 앞으로의 소식들에 귀추가 주목된다.

Elon Musk 트위터 계정


이미지 출처 | Davy Jones / Youtub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