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으로 돌아온 Daft Punk

@daftpunk Let’s rewind time, on TikTok. #daftpunk #electronicmusic #tiktokmusic ♬ Contact – Daft Punk

다프트 펑크(Daft Punk)가 돌아왔다. 재결합은 아니지만, 틱톡 계정을 개설했다. 근데 다프트 펑크가 춤추는 영상을 기대하면 안 된다. ‘Alive 2027’이 틱톡 단독 공연으로 찾아올 확률은 더 희박하다. 첫 게시물이 “우리 시간을 되돌리자, 틱톡에서”인 것을 감안하면 백카탈로그를 공유하는 또 다른 추억팔이 소셜 미디어 계정으로 쓰일 것으로 보인다.

대형 기획사들이 틱톡에 음원 라이선스를 팔았을때 다프트 펑크는 포함되지 않았었다. 그 이유는 다프트 펑크가 커리어 초반부터 모든 음원에 대한 저작권을 전부 소유했기 때문에 라이선스는 다프트 펑크로부터 직접 따와야 했던 것이다. 계정 개설과 동시에 이제 하루에 틱톡을 쓰는 10억의 사용자들은 이제 다프트 펑크의 노래를 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추가적으로 다프트 펑크는 필터 2개를 틱톡에 공개했다. 첫 필터는 다프트 펑크의 로봇 헬멧을 직접 착용할 수 있고, 다른 필터는 1997년에 발표한 “Da Funk”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강아지 “Charlie” 가면이다.

Charlie가 어떻게 생겼는지 까먹은 독자들을 위해: Daft Punk의 “Da Funk”

재결합할 기미는 보이지 않으나 다프트 펑크 필터를 줬으니, 작은 것에 감사해야지. 아직 해체의 아픔을 잊지 못하고 흘리는 눈물을 다프트 펑크 필터로 한번 가려보자.

Daft Punk 공식 틱톡 계정
Daft Punk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