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Vinyl Only 축구장이 된 보헤미안 FC의 홈 구장

mp3와 스트리밍으로 이어진 디지털 혁명 이후 더욱 편리해진 세상이지만, 역설적으로 바이닐 레코드 수요의 증가로 오직 바이닐로 음악을 틀어주는 공간들도 늘어나고 번창한다. 그리고 아일랜드 더블린을 연고로 한 축구팀 ‘보헤미안 FC(Bohemians FC)’는 최근 그들의 홈 축구장 내의 음악을 바이닐 레코드로만 재생하겠다고 밝혀 화제가 되는 중이다. 이른바 바이닐 전용(Vinyl Only) 축구장이다.

보헤미안 FC는 아일랜드의 온라인 레코드 스토어인 ‘TheRecordHub.com’과 파트너 관계를 맺어 그들의 홈 구장인 데일리마운트 파크(Dalymount Park)를 세계 최초 바이닐 전용 축구장으로 만든다. 세 시즌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DJ Richie O’Connell과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독점적으로 레코드판을 방송할 예정이다.

보헤미안 FC는 음악과 관련하여 유서 깊은 구단이다. 데일리마운트 파크는 과거 밥 말리(Bob Marley), 씬 리지(Thin Lizzy) 등 다양한 뮤지션, 밴드의 콘서트가 개최된 이력이 있고, 2018년 유니폼에는 밥 말리의 얼굴을 유니폼에 새겨 넣기도 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음악 행사도 진행할 예정으로 팬들을 위한 바이닐 증정 행사와 역사적인 데일리마운트 파크의 라이브 콘서트 바이닐 릴리즈도 현재 작업 중에 있다.

Bohemian FC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