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nhub와 Starbucks 사이 갈등이 생기다

폰허브(Pornhub)는 이전 화제가 된 칸예 웨스트(Kanye West)와의 관계나 타 사이트가 금지한 음원을 찾을 수 있는 등 여러모로 힙합 신(Scene)과 관련 깊은 성인 사이트다. 더군다나 자체 레이블 폰허브 레코드(Pornhub Recrods)으로 미루어보아 사내 분위기도 음악과 밀접한 관계가 있지 않을까 짐작해본다.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최근 세계적인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가 내년부터 점포 내 Wi-Fi에 방화벽을 설치해 성인 사이트 열람을 금지한다는 새로운 방침을 발표했다.

그 소식에 대한 폰허브의 부사장 코리 프라이스(Corey Price)의 답변을 미국 매체 매시어블(Mashable)이 취재했다. 개인의 성적 취향이 커피의 취향과 가끔 닮는다는 건 알았지만 사람들이 커피를 마셨을 때 성적 충동을 느끼는지는 몰랐다며 강하게 스타벅스를 비꼰 코리 프라이스. 이어서 그는 공공장소에서도 폰허브의 훌륭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카테고리가 사이트 내 마련되었음을 강조하며 스타벅스의 새로운 방침에 정면으로 맞섰다. 코리 프라이스가 언급한 카테고리는 최근 사이트에 추가된 ’직장에서도 안전한’ 세이프 포 워크(Safe For Work)가 아닌가 싶다.

미국의 찌라시 사이트 TMZ가 밝히길, 폰허브와 같은 계열의 성인 사이트 유폰(YouPorn)은 내년 1월 1일부터 사내 스타벅스의 커피를 마시는 것을 금지한다고. 대신 던킨커피(Dunkin’ Coffee)에서 소비할 것을 사원에게 격려할 예정이다. 이에 따른 스타벅스 측의 답변은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그 귀추가 주목된다.

FNMNL 원문 기사 보기

FNMNL
어떠한 문화적인 움직임의 원인이 되는 사건이나 인물을 조명하는 일본의 웹 미디어.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