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에 워킹데드의 ‘Negan’이 등장한다

일본의 게임 회사 반다이 남코(Bandai Namco)사를 대표하는 게임, 철권(Tekken). 본지는 그 성지라고 불리던 그린 게임랜드의 폐업 소식을 최근 전했다. 그렇다면, 폐업의 이유를 다시 생각해보자. 아마 철권 7 페이티드 레트리뷰션(Tekken 7 FATED RETRIBUTION, 이하 철권 7)을 스팀을 통해 PC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면서 유저들의 발길이 끊긴 것도 하나의 요인이 될 수 있겠다. 오락실을 굳이 찾을 필요 없이, 어느 가정에나 한 대씩 가지고 있는 PC에 설치만 한다면 누구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철권을 즐기러, 혹은 재야의 고수가 맞붙는 현장을 직접 구경하기 위해 굳이 집 밖을 나서지 않아도 됐을 터.

특히 현재, 철권 7은 스팀과 콘솔 버전을 통해 아케이드에서 만날 수 없었던 많은 DLC 캐릭터, ‘엘리자’와 아랑전설, 킹 오브 파이터즈(The King of Fighters) 시리즈의 ‘기스 하워드’와 파이널 판타지 15(Final Fantasy XV)의 ‘녹티스’를 이미 합류시킨 상태로 과거 철권 태그 토너먼트 1(Tekken Tag Tournament 1)의 연령 접근성을 완벽히 재현하지는 못했지만, 마니아층에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세를 몰아 철권 7은 최근 시즌2에 돌입, 프레임 판정, 벨런스 패치와 더불어 기존 시리즈의 터줏대감인 ‘레이 우롱’, ‘안나 윌리엄스’, ‘아머킹’, ‘크레이그 머독’, ‘줄리아 창’을 새롭게 합류시켰다. 그리고 드라마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시리즈의 악당 네간(Negan) 또한 새롭게 철권 7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합류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유저들 사이 많은 희비가 갈렸다.

 

아케이드 판에서도 플레이 가능한 스트리트 파이터(Street Fighter)의 ‘고우키’, 스팀 콘솔 버전에 맞물려 공개됐던 ‘엘리자’ 그리고 앞서 언급된 ‘기스 하워드’와 ‘녹티스’는 기존 철권과는 다른 까다로운 스타일의 상대 플레이에 ‘고엘기녹’이라 불리며 많은 유저들이 난감을 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네간은 스트리트 파이터와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시그니처, 즉 장풍이나 기를 다루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기존 게임 캐릭터가 아닌 완벽히 다른 장르, 드라마 등장인물이란 이유로 비난하는 유저가 많다.

구글에 ‘고엘기녹’을 검색해 봐도 이미, “고엘기녹은 거른다”는 부정적인 시선이 흔할 정도로 콜라보레이션 게스트 캐릭터에 비난이 쏟아지는 가운데, 한편으론 네간이 든 몽둥이, ‘루실’에서 어떤 파괴적인 콤보와 심리전이 구사될지 기대된다. 그리고 공개된 트레일러로는 능청스러운 표정과 쓸데없이 말이 많을 것 같은 캐릭터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네간을 상대하며 평정심을 온전히 유지하고 게임을 즐기긴 쉽지 않을 것. 부디 당부하고 싶은 건 네간을 상대로 만나더라도, 화가 머리끝까지 치밀어 애꿎은 조이스틱키보드에 화를 푸는 일이 없길 바란다.

Tekken 공식 웹사이트
Tekken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