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이 장착된 비디오 카메라, OBSBOT Tail의 크라우드 펀딩 소식

1인 미디어의 전성시대.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혼자서도 콘텐츠를 제작하고 송출할 수 있지만, 이는 모든 크리에이터들에게 해당하는 얘기는 아니다. 춤이나 스포츠 등 넓은 공간과 역동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콘텐츠의 경우 크리에이터 본인이 촬영까지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 바로 이런 이들을 위한 AI 비디오 카메라가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중국의 스타트업 레모 텍(Remo Tech)에서 제작한 AI 비디오 카메라, OBSBOT Tail은 세계 최초의 오토-디렉터 AI 카메라다. 영상은 4K, 사진은 1200만 화소까지 지원하는 이 제품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따라 스스로 움직이는데, 40m 이내의 거리라면 아무리 어둡고, 시끄럽고, 붐비는 곳이라도 피사체를 놓치지 않는다. 카메라맨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는 독립적인 카메라가 등장한 것. 또한, 파워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 경우 간단한 손동작만으로도 장비를 조작할 수 있어 흐름을 끊지 않고 촬영을 이어갈 수 있는 것도 큰 매력이다.

레모 텍은 제품의 출시와 함께 촬영한 영상을 손쉽게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는 OBSBOT Studio라는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킥스타터 페이지에 올라온 일정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은 4월 30일에 출시될 예정이며, 펀딩에 참여한 이들의 제품 역시 4월 말에 배송된다고. 1인 크리에이터들의 꿈같은 이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슈퍼 얼리버드는 현재 매진되었지만, 719달러의 장비를 489달러에 살 기회는 아직 남아있다. 제품 사양을 하단에 첨부하니 흥미가 생긴다면 킥스타터 페이지에서 시범 영상과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것.

OBSBOT Tail Kickstarter 웹페이지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