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플랫폼의 흥미로운 실험,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

투명한 큐브 형태의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작품을 선보이는 새로운 아트 페어(Art Fair), 팩(PACK). 기존 아트 페어 형식에 새로운 미감을 접목하여 플랫폼의 변화를 꾀한 그들의 실험은 9월 20일부터 29일까지 탈영역우정국에서 진행되는 세 번째 행사 ‘2019 PACK : 모험! 더블 크로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갈 예정이다. 그 야심 찬 실험의 목표는 행사명에서 예상할 수 있듯, 관객을 예술 세계로의 ‘모험’에 초대하는 것.

이번 행사는 작품이 설치된 큐브형 디스플레이를 하나의 ‘미시세계’로 설정하며, 관객들에게 참여 작가 33인(팀)이 만들어낸 수많은 미시세계를 탐험할 것을 제안한다. 수십 개의 예술 세계를 넘나들며 전시 공간을 부유하는 관객들은 마치 우주를 여행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될 것. 회화, 설치, 미디어, 공예, 디자인, 패션, 브랜드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소개되며, 관객 참여 토크와 DJ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객의 관람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새로운 플랫폼과 작가진의 적극적인 참여로 고리타분한 아트 페어 형식에 대안을 제시하는 팩의 모험에 동참해 보자.


행사 정보

일시 │2019년 9월 20일~29일, 평일 14:00~20:00 / 주말 14:00~21:00
장소 │탈영역우정국 (서울 마포구 창전동 독막로 20길 42)
관람료 │5,000원 (티켓 + 인포메이션북)

참여작가│
강동주 / 강정석 / 괄호 / 그레이트마이너 / 김대환 / 김윤수 / 김한샘 / 노상호 / 노은주 / 돈선필 / 류한솔 / 박광수 / 박윤지 / 박지혜 / 유지영X강정인 / 윤정의 / 오오이시 카즈키 / 유로모 /  이나하 / 이미미 / 이미정 / 이수경 / 이예슬 / 임소진 / 임창곤 / 전현선 / 전희수 / 카야스튜디오 / 쿠도 레나 / 쿠마쿠라 료코  / 허현정 / BEM / TYM344

부대 프로그램│
(1) 오프닝 DJ 파티
– 프로그램명 : Schrödingers DJ
– 일시 : 2019년 9월 20일 (금) 오후 6시~8시 (120분)
– 장소 : 탈영역우정국 2층
– DJ : 최영
– 참가비 : 무료
– 대상 : 전연령 / 행사 입장 관객
– 참여인원 수 : 제한없음
– 협찬 : 한강주조 막걸리 무료 제공 (만 19세 이상 관객)
– 공연 소개 : “2시간 후에 절반의 확률로 이 공연의 디제이가 죽는다. 당신은 공연장에 방문해 그 상황을 볼 수 있다. 2시간 후 디제이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

(2) 토크프로그램
– 프로그램명 : <더블 크로스 : 윤익과 유키>
– 일시 : 2019년 9월 25일 (수) 오후 6시~7시 (60분)
– 장소 : 탈영역우정국 2층
– 패널 : 김윤익, 콘노유키
– 참가비 : 무료
– 참여인원 수 : 20~30명
– 대상 : 전연령 / 행사 입장 관객
– 토크 소개 : 기획자 김윤익과 콘노유키가 함께하는 Station! 토크 프로그램. <2019 PACK: 모험! 더블크로스>의 특별전시 ‘Station! Exhibition’에 참여하는 한국과 일본의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관찰하며, 동시대 미술과 사물을 둘러싼 서로의 관점을 이어가며 이야기를 주고받습니다.

(3) 클로징 DJ 파티
– 프로그램명 : <CLOSING PACK STATION NIGHT!>
– 일시 : 2019년 9월 29일 (일) 오후 6시~8시 (120분)
– 장소 : 탈영역우정국 2층
– DJ : 키세와
– 참가비 : 무료
– 대상 : 전연령 / 행사 입장 관객
– 참여인원 수 : 제한없음
– 협찬 : 한강주조 막걸리 무료 제공 (만 19세 이상 관객)
– 공연 소개 :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지 않는다” DJ 크루 바주카포 키세와의 오프닝 파티 ‘다이스 롤러’는 이번 행사의 모티브인 양자역학을 주제로 음악을 선별합니다.

PACK 공식 웹사이트
PACK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