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Enemy, 버니 샌더스의 유세 현장에서 공연을 예고하다

현재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독보적인 행진을 이어가는 버니 샌더스(Bernie Sanders)가 현지 시각 2020년 2월 26일자로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릴 경선 유세에 힙합 그룹 퍼블릭 에너미(Public Enemy)가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샌더스의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그에 관한 포스팅과 함께 유세 현장에 참석을 위한 사전예약 링크를 올려놓은 상태다. 이번 현장에는 퍼블릭 에너미뿐만 아니라 코미디언 겸 배우인 사라 실버먼(Sarah Silverman) 그리고 원로 배우 딕 반 다이크(Dick Van Dyke)가 함께한다고 한다. 이번 미국 민주당 경선후보 중 가장 진보적인 성향의 버니 샌더스와 80년대부터 인종차별에 관한 분노를 정치적인 가사와 퍼포먼스로 표현해 온 퍼블릭 에너미가 한자리에 모인다는 소식이 미국에서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버니 샌더스가 경선 유세를 펼치기 전부터 그의 행보는 나름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작년에는 래퍼 카디 비(Cardi B)와 함께 디트로이트의 한 네일 샵에서 촬영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미국의 경찰 폭력 문제, 최저임금 문제, 의료보험 문제 등을 놓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경선이 시작함과 동시에 아이오와에서 이틀 동안 밴드 본 아이버(Bon Iver), 뱀파이어 위켄드(Vampire Weekend)가 그의 유세 현장에서 공연하기도 했으며 뉴 햄프셔에서는 밴드 더 스트록스(The Strokes)가 올해 4월에 발매할 앨범의 신곡들을 샌더스의 유세 현장에서 연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3월 1일 로스앤젤레스의 버니 샌더스 경선 유세에 참여하는 퍼블릭 에너미는 퍼블릭 에너미 라디오(Public Enemy Radio)라는 셋으로 진행할 것이라 한다. 이는 올드스쿨 힙합 그룹 갱 스타(Gang Starr)의 멤버로 알려진 디제이 프리미어(DJ Premier)가 작년 호스트로 기획한 ‘Gods of Rap’ 투어에 참여한 것과 동일한 셋이다. 우탱 클랜(Wu-Tang Clan), 데 라 소울(De La Soul)이 함께 라인업으로 참여한 이 투어의 퍼블릭 에너미 라디오는 플레이버 플래브(Flavor Flav)가 참여하지 않은 팀이라 플레이버는 투어 이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행사 정보

일시 │ 2020년 3월 1일 일요일 15:00 ~
장소 │Los Angeles Convention Center, South Hall GHJ, 1201 S Figueroa St Los Angeles
RSVP 링크 │https://events.berniesanders.com/event/252466/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