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사진작가 Yosigo의 개인전,’ 따뜻한 휴일의 기록’

스페인의 사진작가 호세 하비에르 세라노(Jose Javier Serrano)는 ‘요시고(YOSIGO)’라는 활동명으로 세계 각국의 이국적인 풍경을 담아낸다. 작품에 담긴 저마다의 유유자적한 시간과 공간은 그의 시각적 언어를 거치면서 마치 정갈한 프레임으로 잘 정돈된 그림을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따스한 햇살과 각각의 피사체가 균형을 이룬 모습을 절묘하게 포착한 그의 사진은 SNS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현재 비트라(Vitra), 잭 다니엘(Jack Daniel)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계절감에 한발 더 가까워지는 오는 6월 23일 그라운드시소 서촌은 “요시고 사진전: 따뜻한 휴일의 기록”을 개최한다. 푸른 지중해를 둘러싼 유럽의 휴양지부터 마이애미, 두바이, 부다페스트 등 세계 여러 여행지를 기록한 350여 점의 사진들은 건축, 다큐멘터리, 풍경 세 가지 섹션으로 구분되어 작가의 독특한 개성을 드러낸다. 전시 제작사 미디어앤아트는 관람객이 사진이 품고 있는 따뜻한 온도를 느끼며 펜데믹이 가져온 피로와 갈증을 해소하고, 또 다른 내일을 향한 기대와 안정이 쌓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다가오는 여름, 요시고의 시선을 따라 각국의 휴양지를 여행해봄은 어떨까.

그라운드시소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그라운드시소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