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ternet의 리드보컬 Syd의 첫 번째 단독 내한 공연

미국의 힙합 콜렉티브 오드 퓨쳐(Odd Future)의 유일한 여성 멤버이자 소울 밴드 디 인터넷(The Internet)의 리드보컬로 잘 알려진 뮤지션 시드(Syd)가 오는 7월 31일 서울에서 내한 공연을 갖는다.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2018년 디 인터넷 완전체의 내한 이후 4년 만의 내한이자 첫 단독 내한이다.

오드 퓨쳐의 초창기부터 함께 하며 커리어를 시작해 온 시드는 같은 오드 퓨쳐의 멤버인 맷 마션스(Matt Martians)와 함께 디 인터넷을 결성하며 음악가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디 인터넷으로 4장의 앨범을 발매하고 대중과 평단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고 2015년 발매한 정규 3집 앨범 [Ego Death]로는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어반 컨템포러리 앨범’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Ego Death]의 성공 이후, 시드는 2017년 발매한 첫 솔로 앨범 [Fin]으로도 큰 호응을 받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이후 한국의 뮤지션 딘(Dean)과 협업한 싱글 “Love”로 한국의 대중들에게도 ‘디 인터넷’이 아닌 ‘시드’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2022년 4월에는 시드의 정규 앨범 [Broken Hearts Club]이 발매됐다. 본인의 가슴 아픈 사랑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앨범으로 켈라니(Kehlani), 럭키 다예(Lucky Daye), 스미노(Smino)와 같은 아티스트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솔로 뮤지션으로서 자신만의 영역을 확실하게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에서의 첫 솔로 공연이자 5년 만에 발매된 앨범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기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는 이번 시드의 내한 공연은 7월 31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개최된다. 티켓은 5월 18일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티켓’과 ‘예스24티켓’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Syd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