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레이블 Smoke Machine, Organik 페스티벌 라인업 발표

스모크 머신(Smoke Machine)은 2009년부터 시작한 대만의 레코드 및 파티 레이블이다. 서울의 클럽 벌트(vurt.)와도 인연이 있어 지난 2019년에는 벌트에서 레이블의 10주년을 축하하는 내한 공연을 하기도. 코로나 사태 이후에는 주로 타이베이에 위치한 로컬 클럽 ‘파운샵(Pawnshop)’에서 파티를 이어오고 있다.

스모크 머신에서 주최하는 오가닉 페스티벌(Organik Festival)은 몽환적이고 주술적인 분위기의 페스티벌이다. 오가닉 페스티벌은 본래 매년 4월마다 검은 모래 해변이 있는 ‘Huting’에서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새로운 시기와 새로운 장소가 확정됐다.

9번째 오가닉 페스티벌은 2022년 10월 ‘Na Sun Na Gu’라는 외딴 숲속에서 열릴 예정. 대만의 엄격한 입국 제한 정책으로 인해 2020년에 페스티벌이 취소된 지 3년 만이다. 페스티벌 소개글에서 “관객들은 대자연이 비밀스럽게 간직해 둔 축복 같은 열대우림 속에 흠뻑 빠져들 것”이라고 하니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경이로운 색깔로 가득한 자연의 무대는 밤에 완전히 다른 공간으로 변할 것이다.

라인업 역시 ‘Mama Snake’, ‘Lena Willikens’, ‘Sunju Hargun’, ‘Haruka’, ‘Rey Colino’ 등의 걸출한 해외 디제이와 더불어 ‘Diskonnected’, ‘Andi Chiu’, ‘Al Burro’, ‘Yoshi Nori’, ‘UMBRA’ 등의 로컬 디제이로 균형과 밀도를 모두 챙겼다.

그러나 대만은 2년 4개월가량 외국인 관광객의 입국을 봉쇄 중이다. 8월 현재는 비즈니스, 어학, 워킹 홀리데이 등의 목적으로만 입국이 허용된다. 게다가 미국·중국의 군사 갈등이 최고조로 치닫는 지금, 또다른 전쟁이 대만을 덮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Smoke Machine 공식 인스타그램
Organik Festival 이벤트 정보 및 공식 예매처


행사 정보

장소 │No. 2, Jinyang Rd., Nan’ao Township, Yilan County 27246, Taiwan
일시 │2022년 10월 14일(금) PM: 1:30~ 10월 16일(일) PM: 19:00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