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MA X BWGH의 2014 A/W 협업 소식

Puma

독일의 스포츠 의류 브랜드 푸마(PUMA)가 14AW 시즌부터 프랑스 스트리트 브랜드 BWGH와 파트너십을 맺고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2010년 프랑스에서 두 명의 디자이너 데이비드 오바디아(David Obadia)와 넬슨 아산(Nelson Hassan)에 의해 런칭된 BWGH(Brooklyn We Go Hard)는 유럽에서 떠오르는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업으로 낙점된 모델은 90년대 푸마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런닝화 XS850과 XS698의 두 모델로 최근 스니커 유행과 맞물리는 헤리티지한 감성을 물씬 풍긴다. XS698 모델은 단순한 컬러웨이를 사용했음에도 강렬한 인상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XS850 모델의 경우 아이보리 컬러와 네이비 컬러를 적절히 배치, 빈티지 모델이지만 깔끔하고 멋스러운 자태를 뽐낸다. 이외 BWGH 시그니처 카모 패턴을 입힌 모델 역시 눈 여겨봐야 할 것 중 하나다. 이번 협업은 운동화 뿐 아니라 의류, 백팩까지 선보이며 그 관심도를 높였다. 카모 패턴의 티셔츠와 윈드브레이커, 그리고 BWGH의 독특한 감성이 담긴 조이(JOY) 스웻셔츠 등 푸마의 스포티한 이미지에 파리의 감성을 입혔다. 또한 카모 패턴과 솔리드 컬러로 선보이는 기능성 백팩은 포인트를 주기에 안성맞춤이다.

많은 스포츠 브랜드들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푸마와 BWGH의 협업은 몇 년 지나지 않은 스트리트 브랜드와의 공동작업이라는 점에서 특히 돋보인다. 스니커와 함께 기존의 푸마가 가지고 있던 역동적인 이미지를 조금은 자제한 색다른 모습에 호기심이 일어 구매욕을 당긴다. 이미 전 세계 많은 스니커 콜렉터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니 이번 협업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긴장감이 필요할 것 같다. 푸마 BWGH 컬렉션은 8월 1일부터 푸마 일부 매장과 푸마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puma_bwghbackpack_medievalblu_01_1024x1024puma-x-bwgh-joy-sweater-dk-denim

푸마 공식 온라인스토어 (http://shop.pum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