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환경을 이야기하는 NOAH 2020 SS 컬렉션

수준 높은 질의 의류와 함께 사회, 문화적 이슈에 관해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노아(NOAH)가 2020 SS 컬렉션을 공개했다. 노아는 이번 컬렉션 룩북을 선보임에 앞서 “WE ARE NOT A SUSTAINABLE BRAND”라는 문구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 그리고 지금 커다란 의류 산업에 속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 불가피한 환경오염에 대해 고백한다. 노아는 제품과 포장의 재활용을 통해 재생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재료를 탐색하고 이를 생산 공정에 적용하려 노력하지만, 여전히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아니라고 이야기한다.

더불어 시즌의 전체적인 콘셉트를 ‘해양 환경’에 초점을 맞춰 룩북 곳곳 해양 생물의 개체 감소, 지구온난화에 따른 적조현상, 멸종 위기에 처한 상어 보호를 논하며, 경각심을 일깨운다. 이에 맞춰 룩북과 제품에서도 그에 걸맞은 이미지를 찾아볼 수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직접적으로 나타낸 티셔츠 그래픽이나 갖가지 소품을 활용해 본 컬렉션의 무드를 짚어낸다. 이번 노아 SS 컬렉션은 특별한 그래픽보다는 소재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패턴을 통해 비치웨어와 캐주얼, 스트리트웨어까지 아우르는 컬렉션을 완성했다.

전 세계 많은 패션 브랜드가 시각적인 유행의 흐름을 좇는 지금, 그보다 한층 더 넓고 깊은 시야로 패션에 접근하는 노아가 일으킬 패션 마켓의 변화를 계속해 응원해보자.

NOAH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