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KREAM 오픈

점차 확장하는 스니커즈 컬처, 그리고 나이키(Nike)와 아디다스(adidas)를 비롯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매일같이 쏟아내는 ‘한정판 스니커즈’는 스니커즈 마켓을 계속해 과열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스니커즈를 거래하는 전문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 서비스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이러한 거래 플랫폼은 안정성을 보장하는 거래뿐 아니라 특정 제품의 시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한다.

해외 기반의 개인 간 스니커즈 거래 중개 서비스 외, 국내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스니커즈 거래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다. 최근 새롭게 오픈한 크림(KREAM)도 그중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한 개인 간 스니커즈 거래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림은 구성품이 완비된 새 상품을 판매하는 스니커즈 거래 중개 서비스로 상품에 대한 모든 거래 금액과 사이즈별 입찰가를 공개해 원하는 스니커즈의 시세 예측이 가능하며, 크림 내부 스니커즈 전문가로 구성된 검수팀이 가품 여부부터 박스와 상품 태그, 오염도를 면밀히 검토해 그 기준에 합격한 제품만을 배송한다. 앞서 말했듯 이미 차고 넘치는 거래 플랫폼 중 크림을 주목해야 할 이유라면, 단순 스니커즈 거래만이 아닌 스니커즈에 관련한 전문 콘텐츠를 선보이는 크림만의 독보적인 서비스다.

크림은 애플리케이션 내 ‘Watch’ 카테고리를 개설해 산발적으로 포진한 스니커즈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용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평소 관심 있거나 구매 예정인 제품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받아볼 수 있으며, 하단에 영상에 등장한 스니커즈의 시세 또한 곧바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스니커즈 전문 스토어가 밀집한 홍대, 합정역 인근 크림 쇼룸을 오픈해 오프라인에서도 스니커즈 컬렉터, 마니아를 위한 공간을 완성했다. 크림 쇼룸은 평소 실제로 접하기 어려운 여러 한정판 스니커즈를 전시하며, 셀러브리티의 소장 스니커즈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니커즈 컬렉터, 마니아의 놀이터이자 건전한 거래 문화의 장으로 자리 잡을 크림에 관해 더욱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 크림 관계자 김미진 리더와의 간략한 인터뷰를 참고해보자.

KREAM 공식 웹사이트


Mini Interview

크림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토어인가.

크림은 한정판 중심의 개인 간 스니커즈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특징으로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가품 우려 없이 안전거래할 수 있도록 중간에서 제품을 검수하고 보증하며, 거래 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이즈별 입찰가를 확인 후 시세를 파악할 수 있다. 실시간 변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간 희망가가 매칭되면, 익명으로 거래할 수 있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서 개발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이용자 편의성에 신경을 썼다. 이외 단순히 제품을 사고파는 것뿐 아니라 스니커즈와 관련한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 여타 거래 플랫폼과의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다. 

추후 앱에서 거래가 체결되었을 시 판매자가 직접 쇼룸을 방문해 상품을 접수하고 구매자는 검수가 통과된 제품에 관해 택배로 배송받거나 쇼룸을 방문해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직접 쇼룸에 와 전시된 스니커즈도 감상하길 바란다.  

철저한 검수를 거친 제품만을 판매하고 있는데, 검수 시스템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 센터로 배송하면, 정━가품 판정, 박스 훼손, 구성품 누락 여부, 가죽 및 아웃솔 오염도, 재봉 상태 등 상품에 관련한 50여 가지 항목에 이르는 검수 기준을 따라 면밀히 검토한 뒤 검수 합격 판정한 제품에 한해 발송한다. 구매자는 가품 걱정 없이 상품을 받을 수 있고, 크림이 제품을 보증하고 있기에 판매자 역시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 걱정 없이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니커즈를 테마로 한 스토어 내부가 인상적이다. 인테리어에 있어 어떤 점에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 있나.

일반 스니커즈 스토어가 다양한 제품을 보여주는데 특화한 공간이라면, 크림 스토어는 판매 매장과는 달리 전시장, 쇼룸의 개념으로 아트 갤러리를 방문한 것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공간 활용도보단, 스니커즈를 감상하기 최적화된 공간을 완성하는 데 주력했다. 

해외 스니커 중개 거래 업체와는 다른 크림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크림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많다. 그러나 크림은 단순히 스니커즈를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닌 스니커즈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플랫폼에 산발적으로 퍼진 콘텐츠를 모아 구매자가 관심 있는 스니커즈에 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리는 중고 상품이 아닌 새 상품만 취급한다. 글로벌 서비스를 성공시킨 네이버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기획력 역시 큰 차이가 있을 것 같다.

셀러브리티의 스니커즈 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중이라고 알고 있는데, 앞으로 또 어떤 이벤트를 앞두고 있는지.

크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차별화되는 가치와 혜택을 제공하려 한다. 이벤트 응모를 통해 스니커즈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것은 물론, 쇼룸을 활용한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더불어 셀러브리티의 개인 소장 스니커즈 전시전 및 쇼룸 방문 고객 중 추첨하여 아티스트 사인 스니커즈를 제공하는 등의 이벤트를 예정하고 있다. 스니커즈를 사랑하고 아끼는 이라면, 많은 관심 바란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