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유럽 내 전 매장 폐쇄 조치를 취한 Nike

나날이 거세지는 코로나바이러스(COVID-19)의 확산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 또한 현지 시각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미국과 서유럽의 모든 소매점을 폐쇄한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미국의 확진자는 2천명을 돌파했고, 이후 이틀 만에 천 명이 증가, 빠른 속도의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미국 정부 또한 통행 금지, 식당 및 술집의 영업 제한 등 강력한 대책을 내놓은 상황이다.

나이키는 무엇보다 팀원과 소비자의 안전이 최우선이며, 이에 따라 전 세계 여러 국가의 나이키 스토어를 폐쇄하기로 결정했다고 언급했다. 더불어, 나이키 팀원의 재택근무 시스템을 도입하고, 폐점 기간 스토어 방역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소비자는 나이키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활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이렇듯 전 세계 소매점의 절반에 해당하는 오프라인 스토어를 폐쇄하고 있으나, 중국을 포함한 여타 아시아 국가는 여전히 정상 영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나이키뿐 아니라 파타고니아(Patagonia), 어반 아웃피터스(Urban Outfitters)등 과 같은 패션 브랜드 또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스토어 폐쇄를 하는 중이다. 많은 이의 건강은 물론, 사회와 경제 각지에서 커다란 문제를 야기하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조속히 해결되길 바라며, 나이키의 추후 행보를 지켜보자.

Nike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