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모스와 WWS 인수를 발표한 Foot Locker

2021년 8월 2일, 미국의 유명 스니커 편집 스토어 체인 풋락커(Foot Locker)가 WSS(Warehouse Shoes Sale)과 아트모스(Atmo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WSS의 인수 금액은 7억5천만 달러, 아트모스는 3억6천만 달러의 금액으로 계약을 진행했으며, 두 브랜드 모두 기존의 상호를 그대로 유지, 기존의 매장 또한 그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러한 풋락커의 움직임은 소비자층의 다양화를 가장 큰 목적으로 한다.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하는 WSS는 미국 남서부에 다수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특히 라틴계에게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다. 아트모스 또한 아시아 패션의 중심 도시인 도쿄에서 시작해 스니커즈와 스트리트웨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통해 여러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 자체적인 브랜딩으로 스니커 컬처 저변에 많은 변화를 이끌었다.

작년 또 하나의 대형 스니커 편집 스토어 체인인 JD 스포츠(JD Sports)가 DTLR과 슈팔라스(Shoe Palace)를 인수한 데 이어 스니커 편집 스토어 체인 시장 내 인수합병이 점차 가속화하고 있다. 멈출 줄 모르고 부푸는 스니커 마켓, 그리고 커다란 파이를 차지하기 위한 이들의 경쟁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계속해 지켜보자.

Foot Locker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