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MOMA와 협력, 클라우드 소스 디지털 아카이브를 구축한 The North Face

올해로 55주년을 맞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The North Face)가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San Francisco Museum of Modern Art, 이하 SFMOMA)과 협력, 클라우드 소스를 활용한 디지털 아카이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It’s More Than A Jacket’으로 명명한 브랜드의 가을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하는 본 프로젝트는 노스페이스 55년 역사 속 브랜드와 함께한 이들의 추억을 상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노스페이스는 전 세계 팬에게 자사의 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이야기를 클라우드에 제공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본 캠페인을 위해 우탱 클랜(Wu-Tang Clan)의 르자(RZA)와 록밴드 하임(HAIM)이 노스페이스의 아카이브 구축에 힘을 보탰으며, 노스페이스 팀 일원인 암벽 등반가 콘래드 앵커(Conrad Anker), 프로 스키어 잉그리드 백스톰(Ingrid Backstorm) 역시 참여했다.

르자는 90년대 뉴욕의 거리가 필요로 했던 세련된 아이템이자 증인으로 단순한 재킷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고 언급, 본인의 재킷을 아카이브에 포함함으로 그 안에 살았던 기억을 되살릴 수 있었다는 말을 더했다.

노스페이스, SFMOMA가 구축한 클라우드 소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MoreThanAJacket 해시태그와 함께 노스페이스와 관련한 이미지와 글을 게시하는 것만으로 이들의 아카이브에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할 수 있다. 더불어, 노스페이스는 올가을 6개의 캠페인 컬렉션을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본 디지털 아카이브 프로젝트는 가을부터 2022년까지 이어질 예정이니 노스페이스와 특별한 추억을 간직한 이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참여해보자.

The North Fac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