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거슬러 올라간 Palace Skateboards x New Balance의 첫 협업 스니커

팔라스 스케이트보드(Palace Skateboards)가 뉴발란스(New Balance)와의 협업을 암시하는 티저 영상을 게시, 스트리트웨어와 스니커 마니아, 모두를 흥분케 하고 있다.

회전하는 뉴발란스 스니커의 실루엣을 클로즈업한 영상이기에 어떤 모델인지 쉽게 유추하기 어렵지만, 몇 장의 제품 사진이 유출, MT580 모델이 협업의 베이스가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에서 첫선 보인 트레일 러닝화 M585의 일본 개량판 모델인 MT580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협업 모델, 컬러웨이로 파생됐다.

이번 팔라스 스케이트보드와의 협업 모델 역시 당시의 외형을 충실히 따르고 있으며, 컬러웨이 또한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의 레트로한 느낌, 그리고 팔라스 스케이트보드의 스포티한 무드를 반영한다. 이외 힐컵과 듀브레에서 팔라스 스케이트보드의 브랜딩을 짙게 녹여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MT580 모델 특유의 설포 위 원형 로고를 복각하지는 않았다는 점.

허나 실로 간만의 등장한 MT580 모델은 과거의 향수를 간직한 스니커 컬렉터와 신선한 실루엣의 뉴발란스 스니커를 원하는 이들 양쪽 모두에게 색다른 만족감을 선사할 수 있을 것. 아직 정확한 발매 일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가까운 시일 내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앞으로의 소식을 기다려 보자.

Palace Skateboards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woganwodeyang

RECOMMENDED POST

2022.09.20

Heritage Floss 이윤호

번거롭더라도 원단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도맡아서 의류를 제작하는 헤리티지 플로스(Heritage Floss)의 디렉터, 이윤호와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