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치아건축대학교와 Slam Jam이 협력, 거리 문화와 패션 디자인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이탈리아의 대형 편집 스토어이자 패션 유통 기업 슬램잼(Slam Jam)이 베니스에 위치한 베네치아건축대학교(Università Iuav di Venezia)와 협력, 거리 문화와 패션 디자인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강의는 현대 패션의 흐름과 그 속의 문화를 바탕으로 스포츠웨어, 어반웨어, 스트리트웨어의 사조를 심도 있게 다루는 것으로 시작, 옷을 직접 제작하거나 시각 자료를 출간하는 등 패션 산업 전반의 생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무 인턴십 또한 포함한다.

본 석사과정의 가장 큰 목표는 스트리트웨어를 중심으로 하는 패션 마켓의 업무를 익히는 것으로 디자이너부터 마케팅, 의류 생산 등의 포괄적인 업무를 가르침으로써 스트리트웨어, 하이엔드 패션 업종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강의교수는 베네치아건축대학교에서 패션 디자인 이론 및 비평 부교수로 재직 중인 가브리엘 몬티(Gabriele Monti)가 맡았다. 슬램잼은 이와 함께 앞서 이야기한 인턴십과 본사의 아카이브 제공 등의 실무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11월 15일까지 입학 지원을 받고 있으며, 강의 및 인턴십은 2023년 1월부터 2024년 1월까지 1년에 걸쳐 이루어질 예정이다. 거리 문화와 패션 디자인에 대한 최초의 석사학위를 수여 받을 기회. 관심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자.

베네치아건축대학교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