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인스타그램을 통해 깜짝 협업 소식을 전하며 전 세계 패스트푸드와 스트리트웨어 팬들을 설레게 했던 맥도날드(McDonald’s)와 팔라스(Palace)의 협업 컬렉션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이번 협업은 TV,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등 문화 콘텐츠 전반에 등장한 맥도날드의 상징적 메뉴 빅맥(Big Mac), 쿼터파운드 치즈버거(Quarter Pounder®* with Cheese), 맥너겟(McNuggets)을 조명하는 ‘AS FEATURED IN’ 캠페인의 일환으로, 맥도날드의 황금 아치와 팔라스의 로고를 큼지막하게 프린트한 티셔츠와 후디부터 스케이트보드 데크, 골든 루비 링 등 총 1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협업 제품군을 공개한 두 브랜드는 재치 있는 포스팅을 이어가고 있는데, 로고 후디와 함께 “케첩은 왜 작은 흰색 사각 박스에서 더 맛있을까”라는 문구를 포스팅하는가 하면, ‘Description’ 티셔츠에는 “내가 몇 살이지? 맥피자(McPizza)는 기억나는데, 됐다, 그냥 넘어가자”라는 멘트를 더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맥너겟 패키징에 새겨진 고유 QR 코드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으로, ‘AS FEATURED IN’ 밀은 오는 16일 영국을 맥도날드 매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 매장에서 판매될 계획이다. 캑터스 플랜트 플리마켓(Cactus Plant Flea Market), 클롯(Clot), 베인(VAIN) 등 다채로운 패션 브랜드와 꾸준한 협업을 선보여 온 맥도날드의 새로운 패션 컬렉션이 궁금하다면 다가올 곧 국내 발매 소식을 주의 깊게 기다려 보자.
McDonald’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Palac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Pa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