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hartt WIP 2016 S/S 컬렉션

 

올해도 칼하트 WIP(Carhartt WIP)의 강세가 이어질까. 단단하고 좋은 질감의 의류에 스트리트웨어의 감성을 적절히 섞은 칼하트 WIP는 폭넓은 연령층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상승 중이다. 특히 국내에 불어 닥친 워크웨어 열풍, 그칠 줄 모르는 스트리트웨어의 인기는 두 요소를 모두 아우르는 칼하트 WIP를 계속 질주케 할 것 같다. WIP의 출범에 비해 그 신선함은 떨어지지만, 이제는 ‘무난한 멋’의 대명사로 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 칼하트 WIP는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는 아니다. 하지만 여느 브랜드에서 볼 수 있는 셔츠와 후디 등 옷에 디테일을 첨가하는 능력은 탁월하다. 대게 이런 디테일, 옷에 ‘감성’을 더하는 디자인은 비즈빔(Visvim), 소프넷(Sophnet.)과 같은 일본 브랜드의 강점이나, 칼하트 WIP는 그것보다 조금 더 정제된 디자인으로 승부한다. 눈에 띄지는 않지만, 부담스럽지도 않다.

이번 2016 S/S 컬렉션 역시 지금까지의 아이덴티티를 고수한다. 샛노란 코치 재킷과 무늬와 타이포가 새겨진 셔츠 등 실상 큰 차별점이 없는 컬렉션이지만 오래전부터 증명된 칼하트 WIP의 만듦새는 의심의 여지를 두지 않는다. 별것 아닌 것 같아도 계속 보다 보면 예쁘게 보이는,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들었다. 곧 칼하트 WIP의 온라인,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니 천천히 기다려보자.

Carhartt WIP의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