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SIOR, 성수동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콘셉트의 모노 스토어, ‘BOLT 6017’ 오픈

지난 3월 말, 스니커즈 브랜드 엑셀시오르(Excelsior)가 성수동에 모노 스토어 ‘BOLT 6017’을 오픈했다. ‘인더스트리얼 클래식(Industrial Classic)’의 정신과 감성을 이어온 엑셀시오르는 오래전부터 타이어 공장에서 사용하는 고무 경화 방법을 활용해 타이어가 지닌 거친 느낌과 독특한 패턴을 재해석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로 삼았다.

엑셀시오르의 모노스토어는 공장 지대의 분위기와 현대미가 조화로운 성수동의 한 건물에 둥지를 텄다. 낡은 공장과 오래된 창고가 나란히 자리한 성수동이 브랜드의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콘셉트를 보여주기에 적격이었던 것.

 

80년대 성수동 분위기를 현대적인 갤러리로 재해석한 ‘BOLT 6017’ 매장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전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제품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성수동에 관한 이야기를 예술품처럼 전시해두어 일반 신발 매장과는 다른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찾아갈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앞서 언급되었듯이 매장명이 ‘엑셀시오르’가 아니라는 점이다. 바로 브랜드 시그니처 모델인 ‘볼트’의 영문 이름과 품명 ‘6017’을 결합한 ‘BOLT 6017’이다. 추가적으로 선보일 엑셀시오르 스토어 역시 각기 다른 모델과 품명을 결합해 간판을 꾸밀 예정. 매장마다 새로운 느낌과 모습으로 만들어질 계획이라니 스탬프 투어처럼 각 매장을 돌아다니는 재미도 있을 듯하다.

EXCELSIOR 공식 웹사이트


BOLT6017
전화번호 │ 02-461-6017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2가 269-115

정혜인
VISLA Art Feature Editor.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