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모양으로 변형할 수 있는 ISSEY MIYAKE의 신소재 ‘DOUGH DOUGH’

의복에 갖가지 신소재와 첨단기술을 결합, 패션에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패션 브랜드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가 2019년 또다시 흥미로운 소재를 공개했다. 마치 밀가루 반죽처럼 비틀고 말아서 원하는 모양으로 변화시켜 자유자재로 즐길 수 있는 소재 ‘도우도우(DOUGH DOUGH)’의 이미지 비디오 및 브랜드 웹사이트를 선보인 것.

이세이 미야케의 S/S 2019 컬렉션에서 발표한 도우도우 시리즈는 착용자가 그 디자인에 직접 참여해 완성하는 옷이다. 단 한 장의 도우도우만 있다면, 매일 아침 분위기에 맞게 헤어스타일을 준비, 마치 반죽과도 같이 자유로이 변형하는 직물을 착용할 수 있다.

 

또한 기사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 도우도우 이미지 비디오는 다양한 그래픽 스타일을 모색하는 영상 작가, 하시모토 바쿠(橋本麦)가 제작했다. 사용자의 손으로 도우도우 모자를 여러 형태로 변형하는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 소재의 다양성과 발전을 시사했다.

소재의 새 차원을 연 이세이 미야케의 도우도우 시리즈는 지난 2월 1일부터 일본 내 이세이 미야케 스토어에서 판매 중이다. 럭셔리 브랜드에서 등장한 첨단 소재의 혁신을 직접 확인해보자.

ISSEY MIYAKE 공식 웹사이트
FNMNL 원문 기사 보러가기 

FNMNL
어떠한 문화적인 움직임의 원인이 되는 사건이나 인물을 조명하는 일본의 웹 미디어.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