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컬트 래퍼 Yung Lean의 다큐멘터리, “Yung Lean: In My Head” 스트리밍 공개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의 래퍼 영린(Yung Lean)의 랩 스타로서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Yung Lean: In My Head”가 1월 18일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되었다.

영린은 너드한 매력을 풍기고 있음에도 젊은 나이에 큰 성공을 거머쥔 래퍼다. 또한 스웨덴 음악 신(Scene)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는 새드 보이즈(SAD BOYS) 크루를 대표하는 인물로서 그는 베이퍼웨이브(Vaporwave)와 트랩(Trap)을 절묘하게 넘나드는 독창적인 음악성으로 크게 주목받았으며, 이후 그의 스타일은 이모 랩 (Emo Rap) 장르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준다. 무엇보다 그는 일명 ‘양덕’이라고 할 만큼 일본 문화에 심취했고, 이것을 음악에 녹여내며 영린은 15세에 이미 젊은층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비교적 빠른 시기에 성공을 거둔 영린의 이야기를 밀착 취재한 다큐멘터리 필름이 바로 “Yung Lean: In My Head”다. 이 작품은 스웨덴의 에이샙 라키(A$AP Rocky), 그라임스(Grimes),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의 뮤직비디오를 담당했던 헨릭 버먼(Henrik Burman)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2020년 3월 트라이베카 영화제(Tribeca Film Festival)와 스톡홀름 국제 영화제(Stockholm International Film Festival)에서 처음으로 상영되었다. 이후 2020년 11월 극장 개봉이 결정되었으나 1월 18일 전 세계 동시 스트리밍으로 전환되었다.

“Yung Lean In My Head”는 그가 마약, 죽음, 정신질환 등의 역경을 극복하고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프랭크 오션(Frank Ocean),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와 같은 거물급 아티스트로부터 러브콜을 받기까지 스웨덴 래퍼로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성공 이야기를 담았다. 이외에도 영린과 새드 보이즈가 함께하는 여정을 영린의 대표곡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다큐멘터리는 일부 국가에서 아이튠즈와 구글 플레이 등으로 감상할 수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스트리밍 페이지에서 3일 기간 한정 대여로 감상할 수 있다.

Yung Lean: In My Head 공식 웹사이트
Momento Film 공식 웹사이트
Yung Lean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Momento Film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