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만에 돌아온 “Space Jam”, 공식 트레일러와 웹사이트 공개

1990년대 NBA의 부흥기를 상징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스페이스 잼(Space Jam)”. 루니 툰(Looney Tunes) 캐릭터들을 노예로 삼으려는 범죄 집단 너드럭스(Nerdlucks)를 막기 위해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과 여러 캐릭터가 농구 시합을 제안하면서 시작되는 이 영화는 아쉬운 연출에도 불구하고 등장인물들의 명성에 힘입어 큰 흥행에 성공한다. 특히 경기의 마지막 순간에 조던이 팔을 쭉 늘려서 덩크슛을 꽂아 넣는 장면은 일종의 밈(Meme)이 되기도 했는데, 90년대 대중문화를 상징하는 이 작품의 후속작이 최근 개봉을 앞두면서 새로운 웹사이트와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오는 7월 16일에 개봉을 앞둔 “스페이스 잼”의 후속편,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Space Jam: A New Legacy)”는 르브론 제임스(LeBron James)와 만화 캐릭터들의 농구 경기 한 판을 다룬다. 전작과 달리 이번 작품에서는 마스크(Mask), 아이언 자이언트(Iron Giant), 킹콩(King Kong) 등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thers) 계열의 다른 캐릭터들까지 대거 등장하여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 트레일러를 통해 르브론 제임스의 묵직한 포스와 화려한 그래픽을 확인한 팬들은 기대에 찬 반응을 쏟아냈다.

이 뿐만 아니라, 트레일러와 함께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의 새 웹사이트가 공개되자 1996년에 만들어진 전작 “스페이스 잼”의 웹사이트를 다시금 방문하는 팬들도 생겨나기 시작했다. 90년대 특유의 엉성한 미학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 웹사이트는 그 시절을 추억하는 많은 이들에게 익숙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페이스 잼: 새로운 시대”의 트레일러와 과거 웹사이트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두 링크를 직접 확인해보자.

1996년 “Space Jam” 공식 웹사이트
2021년 “Space Jam”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Warner Bros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