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rising 소속 래퍼 Rich Brian의 단편 영화, “Rich Brian Is The Sailor”

획기적인 콘셉트로 주목받은 인도네시아 출신 래퍼 리치 브라이언(Rich Brian)의 새 앨범 [The Sailor]와 함께 단편 영화 “Rich Brian Is The Sailor”가 88라이징(88rising)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15분 정도 분량으로 제작된 이 단편 영화는 그가 인도네시아 체류 중인 7월 한 달간 촬영이 진행됐고 수록곡 “Kids”의 뮤직비디오와 처치스(CHVRCHES), 미고스 (Migos), 도널드 글로버 (Donald Glover)의 뮤직비디오를 담당했던 ‘Sing J. Lee’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Rich Brian Is The Sailor (A Short Film)

영화는 리치 브라이언이 망원경으로 어딘가를 보고 있는 장면에서 시작해 총 6개의 파트로 진행된다. 그의 모국인 인도네시아, 가족과 집뿐만 아니라 최근 약 2년간 아시아인으로서 힙합 신(Scene)에 내비치는 포부와 꿈, 열망을 담아낸다.

각 파트가 넘어갈 때마다 감각적인 화면 연출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리치 브라이언의 랩은 영화 속 대사가 된다. 짧은 러닝타임이라 아쉬움이 남지만, 그의 현재를 충실히 그린다는 점에서 영상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볼 수 있다. 연출을 맡은 ‘Sing J. Lee’ 감독은 “이민자로서 우리가 집이라고 부르는 공간은 타인에 의해 그 의미가 정해지지만 사실, 집은 마음속에 있고, 사랑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집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한 편의 시를 영화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고 이 작품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한 리치 브라이언의 이야기에 주목해보자.


88rising 공식 유튜브 채널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