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Charli XCX, Clairo와 Yaeji가 참여한 “February 2017” 공개

미국의 팝 싱어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가 정규앨범 [Charli]의 발매를 앞두고 지난 9월 5일, 최근 정규 1집 [Immunity]로 준수한 평을 받은 인디 팝 아티스트 클레어오(Clairo), 한국계 일렉트로니카 아티스트 예지(Yaeji)와 함께한 싱글 [February 2017]을 공개했다. 해당 곡은 찰리의 음악 다수를 프로듀싱한 바 있는 “A.G.Cook”과 프랑스의 트리오 “Planet 1999″가 프로듀싱했다. 본 앨범 [Charli]는 Asylum과 Atlantic Records UK를 통해 9월 13일 발매 예정이다.

전자피아노 사운드가 강조되어 무디하지만, 나름 밝은 일렉트로니카 사운드를 배경으로 한 마디씩 주고받는 찰리와 클레어오의 벌스는 청자에게 사랑의 상처를 남겨 미안한 감정을 드러낸다. 여기에 “미안하다고/사과하고 싶어도/너무 늦은 걸까?”라는 예지의 한국어 아웃트로는 그 사과에 방점을 찍는다.

해당 앨범 커버는 이전에 나온 모든 싱글의 아트워크, 그리고 미리 공개된 [Charli]의 커버와 비슷한, 금속성 띠가 세 사람의 얼굴에 둘러진 모습이다. 이미 뮤직비디오로 공개된 [Gone], [1999]의 사운드로 미루어 봤을 때 앞으로의 정규 앨범에서는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매우 감각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나올 앨범을 기대해보며, ‘꿀조합’스러운 그들의 이번 싱글을 감상해보도록 하자.

Charli XCX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예지 공식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Clairo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