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 Glam Gould의 더블 싱글 “Pierce”, “0” 공개

바흐의 스페셜리스트, 글렌 굴드(Glenn Gould)를 위시한 듯, 푸른 빛의 음악을 요즘의 악기로 빚어온 로컬 전자음악 뮤지션 글램 굴드(Glam Gould). 지난 6월, 사랑의 오묘함을 표한 앨범 [Love Noise]를 공개한 데 이어 11월 8일, 새로운 더블 싱글 “Pierce”, “0”을 공개했다.

더블 싱글의 주제는 [Love Noise]에 이어진 사랑, 그리고 노이즈(Noise). [Love Noise]는 리듬과 멜로디를 구축하여 온전한 음악으로서 ‘요동치는 사랑’을 노이즈에 비유한 것에 반해, “Pierce”는 날카로운 창과 같은 진짜 노이즈, 인더스트리얼에 몽롱한 신시사이저를 단편으로 조각내어, 이를 거칠게 꿰어놓았다.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날카로운 형태인 것. 여기서 튀어나온 뒤틀린 스트링(string)이 두 싱글을 관통, 트랙 “0”으로 이어져 자정의 공기와 같은 차가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리고 R&B 싱어 킨샤 위시(Kinnshaa wish)의 보이스가 뒤섞여 불협화음 같은 연인 관계를 숫자 ‘0’에 비유한다.

또한 킨샤 위시가 직접 만든 “0”의 오디오 비주얼이 공개됐다. 연인 관계를 불이라는 극단적인 소재를 빌려서 표현, 끝내 ‘0’, 한 줌의 재가 되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우리네 순환을 표현한 것만 같다. 상단의 무시무시한 오디오 비주얼이 바로 그것. 직접 확인하자.

Glam Gould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