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sokodomo, 첫 EP [WWW.Ⅲ] 발표

천재라 불리는 래퍼 소코도모(sokodomo)가 12월 6일 오후 6시 그의 첫 번째 EP [WWW.Ⅲ]를 소니뮤직을 통해 발표했다.

그는 지난 4월 종영한 엠넷(Mnet) “고등래퍼3″에서 가장 크게 주목받았던 지원자 중 한 명으로, 방송 당시 본명인 양승호로 출연,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무대에 펼쳐내며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은 바 있다. 

본작 [WWW.Ⅲ]에는 전부 그만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그려낸 일곱 곡이 수록됐다. 같은 레이블 소속의 프로듀서 보이콜드(Boycold)가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TOO MUCH (feat.Qim Isle)”를 비롯해 이전부터 소코도모와 최상의 호흡을 자랑한 프로듀서 세사미(sesåme)가 참여해, 소코도모를 세상에 널리 알린 곡 “NINJA MODE”와 “GO HOME (feat. LáPamasaka)”, “WANT LOVE? (feat. SUMIN)”를 맡았다.

뿐만 아니라 웨스트 코스트 사운드를 적절히 차용한 “West Side Cling(W.S.C) (feat. Ugly Duck)”, “BIKE (feat. KIRIN)”, 긍정적인 바이브를 뿜는 마지막 트랙 “Good Life (prod. SOMDEF)’까지 뛰어난 실력을 가진 프로듀서, 피처링 진과 함께 EP를 완성했다.

대부분의 곡에서 소코도모의 보컬을 적재적소에 중첩시켜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잘 사용한 결과, 각 트랙의 색이 아주 확연하면서도 웨스트 코스트 사운드와 트랩이라는 지향점이 명확한 흐름으로 크게 나뉘었다. 그의 앨범 소개대로 ‘순서에 상관없이, 리스너 분들의 마음이 가는 대로’ 들을 수 있는 음반이다. 아울러 본작에 관해 소코도모는 현재로부터 ‘2819년 소코도모의 정신세계’를 담아냈다고 밝혔다. 800년 후, 소코도모가 그려낸 자아의 모습이 어떤지 엿보고 싶다면 감상해 보자.

sokodomo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