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asi Washington 콘서트 필름 “Live at The Apollo Theater” 개봉

뮤지션 카마시 워싱턴(Kamasi Washington)은 현재 재즈와 R&B, 소울, 힙합 등을 아우르는 작곡가, 색소폰 주자로 종횡무진 달리고 있다. 그의 두꺼운 손에서 설계된 섬세한 앙상블과 힘 있는 연주에 전 세계는 열광, 더불어 요즘엔 투어와 콘서트로 일상을 보낸다는 이야기는 이미 오래전의 일로 머나먼 서울에서 또한 두 차례나 라이브를 진행한 바 있다. 이어 어제, 카마시 워싱턴의 콘서트 필름 “Kamasi Washington Live at The Apollo Theater”가 공개되었다. 상단에 첨부한 영상은 콘서트 필름의 트레일러.

아마존(Amazon) 독점으로 공개될 라이브 콘서트 필름은 다름 아닌 작년 2월, 뉴욕 할렘 125번가에 자리한 극장 아폴로 씨어터(Apollo Theater)에서 열연하는 카마시 워싱턴과 그의 투어 밴드 넥스트 스텝(The Next Step)의 모습을 담아낸 것. 디제이 배틀캣(DJ Battlecat)과 앨범 [Heaven and Earth]의 제작의 일부를 도운 재즈 싱어 드와이트 트리블(Dwight Trible)이 함께한 콘서트 영상 또한 담겨 있다고 한다.

약 1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 동안 할렘가를 지켜 온 아폴로 씨어터. 1934년 신인 발굴 프로젝트 “Amateur Nite Hour”를 진행, 이를 거쳐 간 뮤지션은 오늘날 거대한 줄기의 일부가 되어 아폴로 씨어터를 ‘스타들이 태어나고 전설이 만들어지는 곳’이라 부르기도 한다. 선대 재즈 뮤지션의 명맥을 잇는 카마시에게 또한 아폴로 씨어터에서의 콘서트는 감회가 새로웠을 것. 당시를 특별한 밤이라 칭하며, 음악가로 큰 영광을 누린 것이라 말했다.

또한 콘서트 필름을 개봉하기에 앞선 2월 3일, 2007년 녹음한 미공개 트랙 “The Bombshell’s Waltz”를 아마존 뮤직을 통해 공개했다. 직접 확인하자.

Kamasi Washington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