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ie XX, 새 싱글 “Idontknow” 공개

영국의 인디 밴드 The XX의 두 보컬 사이에서 고고한 아우라를 풍기며 밴드의 꼭대기에 군림하는 제이미 XX(Jamie XX). The XX의 음악을 도맡아 제작하며 2015년 첫 솔로 스튜디오 작 [In Colour]를 공개하기도 한 그가 4월 15일 새로운 싱글 “Idontknow”을 공개했다. 최근 작곡 활동이 뜸했던 그의 새 싱글 소식은 반갑기 그지없다.

새 싱글 “Idontknow”는 퍼커시브한 리듬을 반복, 또 다른 퍼커션이 추가로 점층되다가 급격하게 상승곡선을 그리는 BPM을 특징으로 마치 정글 한복판을 연상케 할 것. 이는 사실 이미 두 달 전부터 NTS 라디오, BBC 라디오 등의 미디어 믹스와 카리부(Caribou), 포텟(Four Tet) 등의 아티스트 믹스셋에 오르며 일찍이 확인할 수 있었다. 좌우간 무제 타이틀로 관록 프로듀서들의 입방아에 자주 오를 만큼 흥겨운 트랙인 사실은 자명할 것.

https://twitter.com/PatricioBG/status/1251925969104822275?s=20

한편으로 4월 19일, The XX의 기타리스트 로미 메들리 크로프트(Romy Madley Croft)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자신의 첫 솔로 앨범을 제작 중이라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정확한 발표 일정을 공개하진 않았으나 기타에 치중된 앨범은 아니며, 수록곡 중 일부인 “Weightless”를 연주하기도 했다.

Jamie XX 인스타그램 계정
The XX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