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Public Enemy가 공개한 신곡 “State of the Union (STFU)”

래퍼 척 디(Chuck D)와 디제이 로드(DJ Lord)가 작년까지 활동했던 프로펫 오브 레이지(Prophet of Rage)가 레이지 어게인스트 더 머신(Rage Against The Machine)의 재결합으로 해체를 선언했고, 지난 4월에는 플레이버 플라브(Flavor Flav)가 힙합 그룹 퍼블릭 에너미(Public Enemy) 멤버에서 제외되며 다사다난한 행보를 예고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아무렇지 않다는 듯 현재 인종차별 반대 시위가 한창인 상황과 맞물려 퍼블릭 에너미는 새로운 신곡을 발표했다.

그들은 미국 사회의 주요 논란의 중심인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을 향한 비판을 담은 곡, “State of the Union (STFU)”을 지난 19일에 공개했다. 힙합 그룹 갱 스타(Gang Starr)의 멤버이자 프로듀서인 디제이 프리미어(DJ Premier)가 참여한 이번 신곡은 퍼블릭 에너미의 화려한 복귀를 알렸고 온라인을 통해 급속도로 전파되는 중이다. 특히나 신곡은 물론,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플레이버 플라브가 디제이 로드, 척 디와 함께 출연했고 본인의 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척 디가 직접 싱글 재킷의 아트워크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진 “State of the Union (STFU)”은 여러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접할 수 있으며 퍼블릭 에너미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Public Enemy 공식 웹사이트
Public Enemy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Chuck D 인스타그램 계정
Flavor Flav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