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Beck, NASA와 협업한 비주얼 앨범 [Hyperspace: AI Exploration] 공개

2019년 말 공개된 싱어송라이터 벡(Beck)의 앨범 [Hyperspace]가 지난 8월 12일, NASA와 함께 우주적인 콜라보레이션 [Hyperspace: AI Exploration]으로 다시 돌아왔다.

과학과 예술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된 비주얼 앨범 [Hyperspace: AI Exploration]은 [Hyperspace]의 수록곡과 인공지능 기술 NASA JPL이 편집한 NASA의 우주 탐사 이미지를 결합했다. 환상적인 결합의 결과물은 말 그대로 새로운 우주. 프로젝트를 지휘한 AI 설계 및 디렉팅 집단 OSK는 본 프로젝트가 “AI가 상상하는 우주의 모습은?”이라는 질문에서 시작되었다고 밝히며 NASA의 이미지 아카이브를 학습한 NASA JPL의 창작물이 AI가 상상한 새로운 우주의 비전이라고 평했다.

[Hyperspace] 수록곡 전체를 12개의 뮤직비디오로 완성한 본 프로젝트는 지금 [Hyperspace: AI Exploration]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곡의 템포와 내용에 따라 변하는 질감과 색깔은 난생처음 보는 황홀경으로 보는 이를 압도한다. 지금 바로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자.

[Hyperspace: AI Exploration] 공식 웹사이트
Beck 공식 웹사이트
Beck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Beck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