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stie Boys, Run-DMC 멤버가 참여한 Public Enemy의 신곡 “Public Enemy Number Won”

이번 달 초, 전설의 랩 그룹 퍼블릭 에너미(Public Enemy)가 데프 잼 레코즈(Def Jam Records)와 재계약을 통해 그들의 이전 음반을 발매한다고 알렸다. 그에 이어 그들은 새로운 앨범 [What You Gonna Do When The Grid Goes Down?]을 발매했고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이 앨범에 참여했다. 이 앨범에 수록된 트랙 중 하나는 퍼블릭 에너미와 동시대에 활동하며 그들의 진짜 동료라고 불릴만한 두 그룹이 참여했다.

[What You Gonna Do When The Grid Goes Down?]에 참여한 아티스트로는 조지 클린턴(George Clinton), 아이스-티(Ice-T), 사이프러스 힐(Cypress Hill), 나스(Nas), 와이지(YG) 등이 앨범에 수록된 각 곡마다 참여했으며 특히 “Public Enemy Number Won”에서는 런-디엠씨(Run-DMC)와 비스티 보이즈(Beastie Boys)의 마이크 디(Mike D)와 애드-록(Ad-Rock)이 피쳐링을 맡았다.

본 앨범의 5번째 트랙인 “Public Enemy Number Won”은 퍼블릭 에너미의 첫 싱글인 “Public Enemy No. 1”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 트랙에서 마이크 디와 애드-록은 자신들의 스타일로 오리지널 곡에서 플레이버 플래브(Flavor Flav)가 인트로를 맡던 파트에 1985년 퍼블릭 에너미의 데모 테이프를 회상하며 곡을 시작한다. 그리고 곡의 끝에는 [Licensed To Ill]에 수록된 “Paul Revere”가 약간 나오는 것은 덤이다. 많은 아티스트가 참여한 이번 퍼블릭 에너미의 새 앨범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Public Enemy 공식 웹사이트
Public Enemy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Chuck D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Variety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