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 DOOM의 유가족에게 [Madvillainy] 후속작 발매 허락을 받은 Stones Throw Records

최근, 미국의 힙합 팟캐스트 ‘Juan Ep Is Dead’에 출연한 스톤즈 스로우(Stones Throw) 레이블 수장 피넛 버터 울프(Peanut Butter Wolf)가 MF 둠(MF DOOM)과의 추억을 털어놓으며 [Madvillainy]의 후속작 격인 앨범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그의 이야기에 따르면, MF 둠은 지난 2009년 이미 피넛 버터 울프에게 후속 앨범의 수록곡 11개를 보냈지만 아직 몇 곡을 더 만들어야 한다며 계속 발매를 미루어 왔다고 한다. 완성 곡의 일부가 다른 앨범에 실리게 되는 등 발매 연기와 계획 수정이 이어지자 피넛 버터 울프는 앨범에 관한 관심을 완전히 내려놓았으며, MF 둠을 더는 재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결국, 85%나 완성된 앨범은 십 년이 넘는 세월 동안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고 원작자의 죽음을 지켜보게 된 셈이다.

현재 피넛 버터 울프는 MF 둠의 유가족으로부터 해당 앨범의 발매를 허락받았으며, 앨범을 공개할지 말지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톤즈 스로우의 간판스타이자 영원히 힙합 역사에 기록될 거인인 만큼, MF 둠의 사후 앨범은 피넛 버터 울프의 긴 숙고 후에 대중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MF 둠의 팬은 그리운 악당의 미공개 곡을 만날 수 있을지, 힙합 신 전체의 귀추가 주목된다.

Stones Throw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Stones Throw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MF DOOM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