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예 웨스트와 폴 매카트니가 합작한 발라드, “Only One”

kanye-west_paul-mccartney_only-one-608x608

칸예 웨스트(Kanye West)가 최근 비틀즈(!)의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와 함께한 발라드 트랙 “Only One”을 공개했다. 폴 매카트니의 키보드와 칸예 웨스트의 오토튠 보컬을 중심으로 단촐한 구성을 보이는 이번 트랙은 작년 초, 스튜디오에서 만난 두 거장이 즉석에서 만들었다고 한다. 또한  “Only One”은 서정적인 멜로디와 담담하지만 마음을 어루만지는 듯한 가사가 작년 스스로를 ‘Yeezus’라고 자청하던 칸예와는 또 다른 모습인 것 같아 인상적이다.  그는 이 곡을 ‘어머니가 나에게 불러주고, 내가 딸에게 불러주는 곡’이라고 말했다.

2007년, 어머니 돈다 웨스트(Donda West)를 떠나보내고 심하게 가슴앓이를 한 칸예 웨스트가 이제는 그녀의 죽음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딸 노스 웨스트(North West)에게 부모의 사랑을 전하는 아름다운 과정이 “Only One”이라는 곡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칸예의 가슴 안에서 일어난 변화들이 향후 그의 음악적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도 사뭇 궁금해진다.

only-one-lyrics-1only-one-lyrics-2

“Only One” 감상하기 (http://www.kanyewest.com/)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