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egling 소속 프로듀서 Edward, 앨범 [Turning] 발매 임박 소식

독일 바이마르 기반의 전자음악 레이블 ‘기글링(Giegling)’이 2월 13일, 멤버 에드워드(Edward)의 새 LP [Turning] 발매 일정을 알렸다.

에드워드는 레이블 ‘화이트(WHITE)’와 ‘기글링’을 오가며 담백한 하우스 음악을 제작한 디제이, 프로듀서. 리듬 패턴에 고음역의 하이햇 심벌 소스를 겹으로 쌓는 스타일이 특징. 반면, 앨범 [Turning]은 특유의 리듬 패턴은 스타일 물론, 댄서블한 무드의 트랙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 대신에 무조성의 차분한 엠비언트 웨이브와 평범한 일상의 소리를 담은 필드 레코딩 샘플, 대조적인 다이내믹, 긴박하며 트라이벌한 리듬 음악 등 방대한 사운드 스팩트럼을 포괄한다.

그러한 앨범은 기글링 공식 웹사이트 메인에 등록된 스케이트 필름과 목차의 프리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하단에는 에드워드의 하우스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을 트랙 “Following You”를 첨부했다. “Following You”는 얼마 전 79세의 나이로 타계한 칙 코리아(Chick Corea)의 “Return To Forever”를 샘플로 활용한 트랙이다.

Edward – “Following You” [Green Amber] (2013)

또한 앨범 [Turning]의 커버 아트워크 역시 눈여겨 볼 것. 디제이 메타트론(DJ Metatron)의 [2 the Sky], 레아파르 레고브(Leafar Legov)의 [Talk] 등 2016년 기글링 릴리즈 EP의 커버아트가 DIY로 배포된 사례를 미뤄볼 때, 이번 앨범 커버아트 역시 최상단의 낙서로 일관되지 않을 수 있다.

이번 LP는 기글링 12년 역사에서도 이례적인 앨범이다. 레아파르 레고브, 맵.애이크(Map.ache)에 이어서 세 번째로 연달아 발매되는 풀 렝스(Full-Length) 앨범이기 때문. 배포일은 3월 21일이며, 코로나19(COVID-19)의 확산으로 총력을 기울인 것으로 예상되는 2020 기글링 컴필레이션 배포 또한 3월 21일로 늦춰졌다. 따라서 혹 기글링 앨범을 주문하려거든 두 앨범을 함께 주문하길 권한다. 배송비를 절약할 수 있다.

Giegling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