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음반 제작 프로젝트 ‘SoundSupply_Service’, 첫 컴필레이션 앨범 [SCA1(Side A)] 발표

매일같이 수많은 음악이 쏟아지는 서울. 모든 음악이 새로울 수는 없겠지만, 새롭기 위한 움직임은 분명 존재할 것. 그 움직임에 발맞춰 설립된 레이블 ‘SoundSupply_Service’는 서울 기반 뮤지션들과 상호 존중의 관계를 이어 가며 지속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최근에는 이들의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SCA1(Side A)]이 발표되었다.

‘좋은 음악’을 위한 이번 시리즈는 총 여덟 트랙으로 구성, 여덟 팀의 뮤지션이 고민한 흔적과 디테일이 고스란히 담겼다. 전자음악을 매개로 한 수록곡들. 짙은 무드의 감각적인 사운드를 표현해내고 있다. 참여진의 이름은 결코 낯설지 않은데, 프로듀서와 비주얼 디렉터로 꾸준히 활동 중인 이수호와 독보적인 색깔로 이미 마니아층을 확보한 그룹 Y2K92, 로파이(Lo-Fi) 비트메이커 뷰티풀 디스코(Beautiful Disco) 등은 이미 본지에서도 여러 차례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또한 이수호의 앨범 [Entertain]의 트랙 “Heritage”에 참여한 김도언과 김심야, 오메가 사피엔(Omega Sapien)과 작업을 이어온 ccr, cjb95, 전광재 등도 이름을 올렸으며, 마일드 비츠(Mild Beats)의 앨범에 참여하기도 했던 이지마인드(Easymind)가 대미를 장식했다.

매년 두 장의 독립 음반 제작을 목표로 하는 ‘SoundSupply_Service’의 이번 앨범은 하단 링크의 웹사이트에서 판매 중인 CD로 확인해볼 수 있으며, 애플뮤직(Apple Music), 스포티파이(Spotify) 그리고 유튜브뮤직(Youtube Music)에 공개되었다. 올해 4분기에는 바이닐로도 제작될 예정이라고. 기존 음악 산업 시스템의 뻔한 전개에 지쳤다면, 이들의 신선한 움직임에 주목해보자.

SoundSupply_Service 공식 웹사이트


Tracklist

ccr – shed baile
Kim Doeon – melting e
Leesuho – Long Place
Beautiful Disco – Curb (feat. Jay Feeniks)
Y2K92 – Bananacupcake
Kwangjae Jeon – Excuse
cjb95 – Move Your Body
Easymind – BQ Real Quick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