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Pink Siifu, 콜라주 테마의 앨범 [GUMBO’!] 발매

미국 남부 버밍햄 출신의 래퍼 핑크 시푸(Pink Siifu)가 새 정규 앨범 [GUMBO’!]을 발매했다. 그는 예술과 성찰 사이에서 자신의 가치관을 투영시킨 앨범 [Ensely]와 미국 사회 흑인의 분노를 강렬하게 표출하며 존재감을 드러내었던 앨범 [NEGRO]를 거쳐오며 평단과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았다.

로파이(Lo-fi)한 질감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핑크 시푸의 랩과 보컬은 본인(Iiye)을 포함한 여러 프로듀서들이 제공하는 샘플 비트와 따뜻하게 어우러진다. 그의 색깔이 각각의 조각처럼 담겨 있는 앨범의 형태는 마치 한 편의 콜라주 작품 같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선공개한 트랙 “Bussin’ (Cold)”에서는 몽환적인 비트 위 특유의 바운스감이 매력적으로 이어지는가 하면, 관록의 프로듀서 알케미스트(The Alchemist)와 함께한 “Living Proof(Family)”에는 듣는 이의 마음을 가라앉히는 사려 깊은 사운드가 담겼다. 마지막 곡 “Play On’! Inshallah”는 참여한 뮤지션들의 음성을 각각의 악기처럼 사용하며 여운을 남긴다.

늘 수많은 변화와 다양한 감정을 자신의 것으로 승화시키며 날 것의 모습을 표현해 오던 핑크 시푸가 이번 앨범 [GUMBO’!]에서 선보이는 사운드는 여전히 창의적이면서도 한결 부드럽다. 다채롭게 변주되는 18개의 트랙을 듣고 있으면 나른한 오후의 시간이 유유히 흘러갈 것. 직접 감상해보자.

Pink Siifu 인스타그램 계정
Pink Siifu 밴드캠프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