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아이티 혼혈 래퍼 Mach-Hommy, “NO BLOOD NO SWEAT” 뮤직비디오 공개

뉴어크(Newark) 출신 래퍼 마크 호미(Mach-Hommy)가 지난 5월 발매되었던 앨범 [Pray for Haiti]의 수록곡 “NO BLOOD NO SWEAT”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아이티(Haiti)계 혼혈로 알려진 마크 호미는 자신의 재능과 음악적 정체성이 응집된 앨범 [Pray for Haiti]로 올해 상반기 최고의 힙합 앨범이라는 평단의 찬사를 받았다. 뉴욕 버팔로 지역 유수의 힙합 레이블 그리젤다 레코즈(Griselda Records)에 합류한 마크 호미는 동료 뮤지션 웨스트사이드 건(Westside Gunn)이 제공하는 프로덕션 위에 단단하고 유려한 플로우를 여지없이 담아냈다.

짧지 않은 커리어를 가졌음에도 앨범을 물리적인 형태로만 공개하는가 하면 늘 복면을 쓰고 대중에게 노출을 조심스러워했던 마크 호미는 [Pray for Haiti] 앨범 발매와 함께 뮤직비디오(“Folie Á Deux”)인터뷰를 통해 직접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NO BLOOD NO SWEAT”에서는 본인의 두 고향 뉴어크와 아이티에 대한 애정과 함께 영상 속에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고 있다. 그가 치밀하고 영리하게 설계하는 음악 속 세계를 단순히 하나의 관점으로 판단할 수만은 없을 터. 제이지(JAY-Z)의 러브콜을 받기도 했던 마크 호미의 작품을 직접 감상해보자.

Mach-Hommy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