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diohead의 리이슈 앨범 [KID A MNESIA]의 “If You Say the Word” 뮤직비디오 공개

영국 밴드 라디오헤드(Radiohead)의 리이슈 트윈 앨범 [Kid A Mnesia]의 수록곡 “If You Say the Word”의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되었다.

오는 11월 5일에 공개될 앨범 [Kid A Mnesia]는 2000년에 출시하여 음악계에 큰 충격을 안겨준 [KID A]와 2001년 출시된 앨범 [Amnesiac]의 곡은 물론 이전에 공개되지 않은 미발매 곡들을 수록한 작품이다. 또한 [KID A]와 [Amnesiac]앨범 발매 2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앨범에 수록된 음악과 오리지널 아트워크로 제작한 인터랙티브 전시회를 플레이스테이션 5, 맥 OS, 윈도우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미 게임 유통사인 에픽 게임즈(Epic Games)에서 판매를 앞두고 있다고.

이번에 선공개된 “If You Say the Word”는 뮤직비디오 공개와 함께 싱글로 발매되었고, 이 곡 역시 이전에 발매되지 않았던 곡으로 그야말로 오랜만에 신곡이 공개되는 셈. 음악은 보컬 톰 요크(Thom Yorke)의 공허한 음색과 느린 셔플 리듬, 앰비언트한 무드의 사운드가 주를 이룬다. 특유의 음악만큼 도무지 알 수 없는 뮤직비디오의 스토리는 숲에서 사람들을 잡아 트럭에 싣고 런던으로 데려오는 두 남자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자세한 글로도 라디오헤드의 음악과 뮤직비디오를 담아낼 수 없으니, 약 20년간 묵혀있던 그들의 음악을 직접 눈으로 만나자.

Radiohead 공식 웹 사이트
Radiohead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DIY Magazine, Radiohead Official Youtub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