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Winona Oak, 데뷔 앨범 [Island of the sun] 발매

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둔 스웨덴의 일레트로닉 팝(Eletronic Pop) 싱어송라이터 위노나 오크(Winona oak)가 데뷔 앨범 [Island Of Sun]을 발매했다.

첫번째 트랙이자 앨범 제목인 “Island of sun”은 그녀의 고향인 스웨덴 솔레론(Solleron)의 또다른 이름이다. 태양의 섬은 노스텔지아적인 감상을 바탕으로 고향에 관한 행복한 추억에 관한 비유이기도 하다. 고향을 이데아처럼 설정하고, 그곳에서의 본인 스스로의 정체성을 구축했던 경험, 거기에 영향을 받았던 외부적인 환경, 관계에 대한 기억에 대해서 멜랑콜리한 감정을 말한다. 그녀는 고향을 언제나 되돌아가고픈 내면의 성장의 세계라고 생각한다. 여러 개의 싱글 발매 이후, 씩씩하게 다시 시작점에 선 그녀의 첫 데뷔 앨범명으로서 적격한 비유.

“Island of sun”의 뮤직비디오 또한 솔레론을 배경으로, 눈이 두텁게 쌓여 있는 숲을 조명한다. 영상은 차가운 톤을 유지하지만, 해가 뜨는 장면들을 섬세하게 포착하여 태양의 섬임을 입증하듯 대지와 얼굴에 내리 앉은 빛을 아름답게 그려낸다. 

이 데뷔 앨범은 그 간 싱글로 발매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He don’t love me”, “Break my broken heart”, “Jojo” 등을 포함한 13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었다. 언제나 곡을 만들 때 본인의 자전적인 성장 내러티브와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위노나 오크. 수록곡을 톺아보며 새롭게 단장한 그녀의 이야기에 귀기울여보자. 

Winona Oak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