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간다의 라인강 유역을 따라 펼쳐지는 음악 축제, ‘Nyege Nyege 2022’

춤추지 않을 수 없다.

댄스는 우리의 데스티니. 니체가 제대로 된 모든 고등교육에는 춤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던 것처럼, 음악에 맞춰 춤추지 않을 수 없는 페스티벌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체험 학습이다. 그런 의미에서 중동부 아프리카의 음악 르네상스를 이끄는 ‘녜게 녜게 페스트(Nyege Nyege Fest)’는 모범 답안이 될 것. 축제가 2년의 오프라인 공백을 깨고, 오는 9월 15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우간다 내 이탄다 폭포(Itanda Falls)에서 개최된다.

아프리카 언더그라운드 신(Scene)의 뮤지션이 대거 모인다. 사랑과 평화, 기쁨이라는 본능을 위해서. 우간다 수도 캄팔라(Kampal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캠파이어(Kampire)를 비롯해 MC 얄라(MC Yallah), 오팀 알파(Otim Alpha) 그리고 앙골라의 쿠두루(Kuduro) 장르를 개척한 DJ 지노비아(DJ Znobia) 등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韓) 민족 가슴에 서린 ‘한(恨)’이 판소리로 승화되었다면, 아프리카 흑인에 내재하는 집단적 바이브는 전통 타악기 연주와 합창, 군무 등의 부족 음악을 추출하지 않았는가. 사하라 사막 이남의 이런 전통 리듬과 결합된 일렉트로닉, 익스페리멘탈 사운드로 ‘녜게 녜게’는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주목할 점은 음악뿐만이 아니다. ‘녜게 녜게 2022’에서는 크고 작은 스테이지를 따라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비주얼 아트가 재미를 더할 예정. 래프팅, 번지점프, 글램핑과 더불어 음악과 혼합되는 가상현실 체험이 가득하다.

춤춰라, 아무도 보고 있지 않은 것처럼? 아니,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즐거움의 농도는 한껏 진해진다. 하단의 웹사이트를 통해 라인업과 티켓 정보를 확인하고, 진짜들의 음악 축제를 제대로 즐겨보자.

NyegeNyege 공식 웹사이트
Nyege Nyege Fest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축제 정보

일시 | 2022년 9월 15일 ~ 2022년 9월 18일
시간 | 기간 내내
장소 | 우간다 이탄다 폭포(Itanda Falls)


이미지 출처 | NyegeNyege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