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oft Pink Truth, 2년 만의 앨범 [Is It Looking To Get Any Deeper Than This?] 발매 예정

전자음악 듀오 마트모스(Matmos)의 한 축인 드류 다니엘(Drew Daniel)의 사이드 솔로 프로젝트 소프트 핑크 트루스(The Soft Pink Truth)가 오는 10월 앨범 [Is It Looking To Get Any Deeper Than This?]을 발표할 것을 밝히며, 지난 25일에는 앨범에 수록될 트랙 “Wanna Know”를 공개했다. 발매처는 역시나 ‘쓰릴 자키(Thrill Jockey)’.

이번 앨범은 [Is It Looking To Get Any Deeper Than This?]이 제목이다. 난데없으며 한편으로 도발적인 뉘앙스의 질문을 타이틀로 삼았는데, 이는 다니엘의 친구가 몇 년 전 클럽에서 디제잉을 하고 있었을 때 어떤 여성이 디제이 부스로 와서 했던 질문이라고. 다니엘과 친구는 그 여성의 질문이 일종의 만트라로 작용했고, 그에 관한 음악적 대답을 상상하며 이번 앨범을 작업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따끈한 앨범의 리드 싱글 “Wanna Know”은 듣자 하니 상당히 현란하고 경쾌한 댄스 음악 장르의 음악이다. 그러나 트랙의 후미가 심상치 않다. 드럼이 드론(Drone)적, 환희에 찬 보컬의 긴 잔향과 천천히 교차 페이딩 되는 것은 마치 지난 앨범 [Shall We Go On Sinning So That Grace May Increase?]의 전개와 흡사하다. 또한 이는 앨범의 전개를 암시하는 것이 아닐까 싶기도. 직접 확인하자.

The Soft Pink Truth 공식 밴드캠프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