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펙터 페달로 사용할 수 있는 밴드 Brother O’ Brother의 새 바이닐 레코드

혹시… 음악을 재생하는 바이닐 레코드가 기타 이펙터 페달의 역할도 겸했으면 좋겠다는 혁신적인 상상을 해본 적이 있는가? 만약 있었다면 오늘 본 기사를 주목하자. 밴드 브라더 오 브라더(Brother O’ Brother)가 발표한 새 앨범 [Skin Walker]의 바이닐 레코드는 세계 최초로 이펙터 페달로도 사용할 수 있는 바이닐 레코드다.

말 그대로, 앨범 [Skin Walker]의 바이닐 레코드가 곧 이펙터 페달이다. 밴드 브라더 오 브라더와 괴짜들의 레코드레이블 ‘로마누스 레코드(Romanus Records)’, ‘이펙터 페달 제조사 ‘Audio Disruption Devices(ADD Pedals)’가 협력하여 한 쌍의 바이닐 레코드 겸 이펙트 페달을 출시한다. 조금은 당혹스럽겠지만, 원리는 아주 간단하다. 단지 매우 두꺼운 크기로 바이닐 레코드를 제작하여 내부에 이펙트 페달을 위한 전자 장치들을 수용한 것이다.

Brother O’ Brother – [Skin Walker]

단 35부 한정으로 생산되는 [Skin Walker]의 바이닐 레코드 페달은 두 장으로 구성되었고 내일부터 로마누스 레코드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첫 번째 바이닐 페달(?)은 오버드라이브와 부스트 이펙터 기능을, 두 번째는 딜레이 이펙터로 사용이 가능하고 각 바이닐의 센터 라벨에 파라미터를 조절할 수 있는 컨트롤 노브가 장착되어 여느 페달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레코드는 매우 두껍기 때문에 재생을 위해서는 톤암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턴테이블에서 재생할 수 있다니 구매에 참고할 것. 자세한 구동 방법은 상단의 영상에서 확인하자.

Brother O’ Brother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

2022.09.16

Heritage Floss 이윤호

번거롭더라도 원단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도맡아서 의류를 제작하는 헤리티지 플로스(Heritage Floss)의 디렉터, 이윤호와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