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l Collective, A24의 새로운 영화 “더 인스펙션” OST 참여

밴드 애니멀 콜렉티브(Animal Collective)가 “Crucible”로 영화 “더 인스펙션(the INSPECTION)” OST에 참여했다.

특유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사운드로 독보적인 디스코그래피를 선보이는 애니멀 콜렉티브는 명반으로 손꼽히는 [Merriweather Post Pavilion] 전후로 실험과 도전을 쉬지 않고 이어가는 중이다. 올해 초엔 11번째 스튜디오 앨범 [Time Skiffs]을 발매했고, 멤버 판다 베어(Panda Bear)는 지난 8월 소닉 붐(Sonic Boom)과 함께 [Reset]을 공개하며 몸이 두 개라도 모자랄 정도의 작업량을 선보였다. 이들은 2022년의 끝자락에서 영화 OST에까지 손을 뻗었다.

과거 “숏버스(Shortbus)”, “프로젝트 X(Project X)”, 웨이브스(Waves) 등 다양한 영화의 OST에 참여한 바 있는 애니멀 콜렉티브가 이번에 함께한 영화는 “더 인스펙션”이다. 해당 작품은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언 컷 젬스(Uncut Gems)”, “문라이트(Moonlight)” 등 현대 명작을 쏟아내며 미국 독립영화계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영화사 A24가 제작을 맡았다. 해군에 자원한 성소수자 주인공이 차별과 핍박 속에서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가는 내용이 담길 것이라고.

각 산업에서 큰 인정을 받고 있는 두 주체가 만들어낼 시너지에 벌써부터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영화 “더 인스펙터”는 오는 11월 18일 개봉 예정이다. 먼저 공개된 OST “Crucible”부터 확인해보자.

Animal Collective 인스타그램 계정
A24 공식 웹사이트


이미지 출처 │ Stereogum, Animal Collective

RECOMMENDED POST